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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프로세스

사전단계 직무 요건 정의 및 파악
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하여 고객회사의 요구조건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진행 적임자를 선정하고 이후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한 절대적인 기본 요소입니다. 따라서 직책, 명령 계통 및 조직상의 포지셔닝, 수행 업무, 연령, 해당업종 경력유무, 근무지, 연봉 수준, 근로시간 등과 같은 제반 직무 요건을 고객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세히 정의합니다.​
01. 후보자 선정 작업
포지션의 정확한 직무 요건을 파악한 후 이를 바탕으로 확보된 DB 서치와 신규 아웃서치를 통하여 대상 후보자의 세부적인 요건을 정의한 후 대상자를 선정합니다. 특히 이 과정에서 고객회사와 동종 또는 유사업종의 회사 및 관련 분야를 타겟목표로 설정한 후 조건에 부합되는 다수의 인물을 구체화하게 됩니다. 이 단계에서 컨설턴트는 내부 DB 시스템과 제반 광역서치를 통해 후보자의 롱 리스트를 작성하며 이 때 온라인 인재추천 시스템을 병행하여 후보자의 풀을 확보합니다.​
02. 사전 면접 및 추천​
이전 단계에서 작성한 롱 리스트 상 후보자를 대상으로 개별 접촉을 통해 전직 의사를 확인한 후 후보자 검증을 위한 사전 인터뷰 대상자를 선정합니다. 사전면접을 통한 인물평가를 거쳐 후보자의 역량과 포지션 적합도를 파악합니다. 필요에 따라 이 과정에서 제반 진단기법을 이용하여 정확한 후보자 평가를 내릴 수 있도록 검증합니다. 사전면접 결과를 기초로 기존 롱 리스트에서 추천대상자를 선정하는 숏 리스트를 작성하고 그 중에서 추천대상자를 선정, 고객사에 추천합니다.​
03. 고객사 면접
고객사에서 직접 후보자를 면접하는 단계로서, 엄선된 후보자의 적합성 여부를 고객께서 직접 확인하시게 됩니다. 또한 2차, 3차의 면접이 필요할 경우,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면접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수행해 드립니다.​ 이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고객사와 후보자 양측의 입장을 감안하여 적절한 시간에 효율적인 면접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양측에 대한 연락업무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중재 업무를 수행합니다. 추가면접이 이루어지는 경우 그에 필요한 제반 자료를 추가로 준비합니다.​
04. 연봉협상 및 계약체결
면접과정을 통해 고객사에서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면 이후 진행되는 연봉 협상 및 입사 절차에 대한 자문을 수행합니다. 원칙적으로 저희가 직접 연봉 협상을 진행하지는 않으나 처우 조건에 관해 쌍방이 원활히 합의에 도달하도록 조정자 역할을 수행합니다. 고객사에서 요청 시 최종 선정 후보자에 대한 신상 조회 (reference check) 및 폐사의 평가의견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고객이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조력해 드립니다.
05. 사후 관리​
진행한 후보자의 입사가 결정되면 그 이후 단계로서 프로젝트에 대한 마무리 작업에 들어갑니다. 전 단계에서 확정한 입사일에 차질없이 입사가 진행되도록 고객사와 후보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합니다. 또한 채용된 후보자가 출근한 후에도 정기적으로 쌍방의 만족여부를 체크하고, 이상 유무를 확인하며 입사 후 빠른 적응을 통해 입사자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 ​